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기와 함께 외출할 때 엄마의 편한 & 스타일리시한 코디

by 미미튜터 2025. 3. 30.

아기와 함께 외출할 때는 활동성이 중요하지만, 동시에 스타일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엄마들도 많다. 나는 보통 아기와 함께 외출할때는 맨투맨과 조거팬츠, 맨투맨에 편안한 청바지 등을 많이 입는다. 편안하면서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코디 팁을 소개한다. 이번 글에서는 상황별 코디법과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아기와 함께 외출할 때 엄마의 편한 & 스타일리시한 코디
아기와 함께 외출할 때 엄마의 편한 & 스타일리시한 코디

 

기본은 편안함! 실용적인 캐주얼 코디

 

아기를 데리고 외출할 때는 활동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옷차림이 편안해야 한다. 하지만 편안함만 신경 쓰다 보면 스타일이 다소 밋밋해질 수 있다. 적절한 아이템을 조합하면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캐주얼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맨투맨 & 조거팬츠

오버핏 맨투맨과 조거팬츠는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이다. 맨투맨은 다양한 프린트나 자수 디자인을 선택하면 밋밋함 없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조거팬츠는 신축성이 좋고 움직이기 편해서 육아 중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여기에 발목이 드러나는 크롭 길이의 맨투맨을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컬러풀한 양말을 신어 포인트를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루즈핏 티셔츠 & 와이드 팬츠

루즈핏 티셔츠와 와이드 팬츠는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조합이다. 특히 코튼 소재의 와이드 팬츠를 선택하면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적고, 세련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운동화나 플랫슈즈를 매치하면 더욱 편안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톤온톤 컬러 매치를 활용하면 스타일링이 더욱 깔끔해 보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베이지 와이드 팬츠에 화이트 티셔츠를 매치하고, 브라운 계열의 신발을 신어 자연스럽게 컬러 조합을 완성하면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백팩 & 크로스백

아기와 함께할 때는 손이 자유로워야 하기 때문에 크로스백이나 백팩이 필수다. 심플한 디자인의 미니멀한 가방을 선택하면 전체적인 룩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실용성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수납 공간이 있는 가방을 선택하면 젖병, 기저귀, 물티슈 등을 정리하기 편하다. 가벼운 방수 소재의 가방을 선택하면 오염에도 강해 실용성이 더욱 높아진다.

 

 

세련된 외출룩! 스타일을 살리는 포인트 코디

편안함을 기본으로 하되, 스타일을 강조하고 싶다면 몇 가지 포인트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 변화만으로도 전체적인 룩이 세련돼 보일 수 있다.

 

트렌치코트 & 데님

트렌치코트는 간절기 외출룩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데님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클래식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안에 가벼운 니트나 셔츠를 레이어드하면 격식 있는 자리에서도 손색없는 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발목이 보이는 크롭 데님 팬츠를 선택하면 경쾌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스니커즈나 로퍼와 매치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니트 원피스 & 레깅스

니트 원피스는 하나만 입어도 스타일이 완성되는 간편한 아이템이다. 활동성을 고려해 레깅스와 함께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앵클부츠나 로퍼를 더하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추운 날씨에는 루즈핏 카디건이나 울 머플러를 더해 보온성을 높이면서도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컬러감 있는 양말을 신으면 작은 포인트가 되어 더욱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볼캡 & 선글라스

볼캡과 선글라스는 간편하게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액세서리다. 특히, 바쁜 아침에 헤어 스타일링을 할 시간이 없을 때 볼캡을 활용하면 자연스럽고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선글라스는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어서 스타일링에 큰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스포티한 느낌의 볼캡뿐만 아니라, 클래식한 디자인의 캡 모자도 유행하고 있다. 톤다운된 컬러나 패턴이 들어간 모자를 선택하면 더욱 감각적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실용적인 신발 & 액세서리 선택하기

외출할 때 신발 선택도 중요하다. 장시간 서 있거나 걸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착용감이 편안한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실용적인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더욱 스마트한 육아 외출이 가능하다.

 

스니커즈 & 슬립온

스니커즈와 슬립온은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아이템이다. 기본 화이트 스니커즈는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고, 컬러감 있는 스니커즈를 선택하면 포인트 역할을 해줄 수 있다. 슬립온은 신고 벗기가 편해서 급하게 외출해야 할 때 유용하다.

특히, 인솔(깔창)이 푹신한 제품을 선택하면 장시간 착용해도 발의 피로도가 낮아진다. 쿠션감이 좋은 운동화를 선택하면 하루 종일 걸어도 부담이 없다.

 

컴팩트한 기저귀 가방

기저귀 가방도 스타일을 해치지 않으면서 실용성을 갖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디자인이 세련되면서도 수납력이 좋은 제품들이 많아져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미니멀한 크기의 가방을 활용하면 패션과 실용성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심플한 주얼리 & 손목시계

육아를 하면서 과한 액세서리는 오히려 불편할 수 있지만, 심플한 이어링이나 손목시계 정도는 룩을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 준다. 특히, 골드나 실버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은 어떤 옷에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아기와 함께하는 외출은 쉽지 않지만,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기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다. 상황에 맞는 아이템을 적절히 조합하면 실용적이면서도 멋스러운 코디가 완성되니, 부담 없이 시도해 보자.